본문 바로가기
작은 식물들

봄에 키울만한 식물 추천

by Little-Gardener 2023. 4. 14.
728x90
반응형

안녕하세요. 리틀 가드너 입니다.

봄은 식물이 성장하기 좋은 계절이기 때문에, 다양한 식물을 키울 수 있는 좋은 시기입니다.

다양한 식물 중 봄에 실내에서 키우기 적합한 식물을 추천해드리겠습니다.

 

철쭉 (Ferns) - 철쭉은 실내에서도 잘 자라는 식물로, 그늘진 곳에서 자라기 때문에 창문 쪽에서 바로 태양빛이 들어오지 않는 곳에서 관리하면 좋습니다. 물 주는 양이 많아지면 잎이 부푼다는 특징이 있으므로 적절한 양의 물을 주기를 유지해야 합니다.
스파티필럼 (Spathiphyllum) - 스파티필럼은 실내에서 자라기 좋은 식물입니다. 물을 자주 주는 것이 좋으며, 습도를 유지하기 위해 물을 뿌려주는 것도 좋습니다.
금강선 (Golden Pothos) - 금강선은 실내에서 잘 자라는 초록 식물입니다. 건조한 환경에서도 잘 자라기 때문에 식물을 키우는 경험이 없는 초보자에게 추천됩니다. 물을 자주 주는 것이 좋으며, 햇이 잘 드는 곳에서 키우면 좋습니다.
틸란드시아 (Tillandsia) - 틸란드시아는 에어 플랜트로도 알려져 있으며, 물을 뿌려주는 것으로도 쉽게 관리할 수 있는 식물입니다. 환경에 따라 색깔이 다르게 나타나는 특징이 있습니다.
만년천 (Snake Plant) - 만년천은 실내에서 잘 자라는 식물 중 하나입니다. 건조한 환경에서도 잘 자라기 때문에 식물을 키우는 경험이 없는 초보자에게 추천됩니다. 물을 주는 양이 적어도 되는 특징이 있으므로, 너무 많은 물을 주지 않도록 주의해야 합니다.
로즈마리(Rosemary) - 로즈마리는 상쾌한 향기와 함께 아름다운 녹색 잎을 가진 식물입니다. 적극적인 성장을 위해서는 매일 적당한 양의 물과 햇빛이 필요하며, 건조한 환경에서도 잘 자랍니다. 뿐만 아니라, 로즈마리는 요리에 사용되는 허브로 유명하며, 다양한 요리에 활용할 수 있습니다.
공기정화식물 - 실내에서 공기 중의 유해물질을 제거해주는 공기정화식물은 봄철에 키우기 좋은 식물 중 하나입니다. 대표적으로 천남초, 스파티필럼, 드라세나, 아이비 등이 있습니다. 이들 식물은 다양한 크기와 형태, 색상을 가지며, 각각의 특성에 따라 키우는 방법이 달라질 수 있습니다.
선인장(Cactus) - 선인장은 건조한 환경에서 잘 자라는 식물로, 봄철의 실내에서도 키우기 좋은 선택입니다. 간단한 관리와 적은 물만으로도 잘 자라며, 다양한 크기와 형태, 색상을 가지고 있어 인테리어 디자인에도 잘 어울립니다.
노랑나무(Ficus) - 노랑나무는 봄철에 키우기 좋은 대표적인 실내 나무입니다. 빛이 있는 장소에서 잘 자라며, 키우기 쉽고 관리가 간편합니다. 노랑나무는 대형 식물로 자라지만, 다른 실내 식물과 함께 배치해 균형있는 실내 인테리어를 구성할 수 있습니다.


이러한 식물들은 키우기 쉽고 아름다우며, 실내 환경에서도 적절한 크기와 형태로 자라기 때문에, 초보자들도 키우기 적합합니다. 그러나 각 식물에 따라 필요한 조건이 다르기 때문에, 키우는 방법에 대해 미리 충분히 알아보는 것이 좋습니다.
이러한 식물들은 초보자가 쉽게 관리할 수 있고, 봄에는 식물이 잘 자라는 시기이기 때문에 누구나 쉽게 식물을 잘 키울 수 있습니다. 

 

728x90
반응형